닫기
ENG

여성의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한
성장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

보도자료

미래를 이끌어 갈 ‘여성발명왕’을 찾습니다. “2022 여성발명왕EXPO”6월 20일까지 참가신청 접수

조회수 : 587등록일 : 22-05-10 10:28

□ 여성들의 미래를 향한 도전 정신과 창의적인 발명품을 만나볼 수 있는 ‘2022 여성발명왕EXPO’의 참가신청을 6월 20일까지 접수한다.


ㅇ 특허청(청장 김용래)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(회장 이인실)가 주관하는 ‘2022 여성발명왕EXPO’는 특허·실용실안·디자인을 출원했거나 등록받은 만 17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행사 누리집(www.kiwie.or.kr)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.


□ ‘2022 여성발명왕EXPO’는 전 세계 여성들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‘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’와 국내 여성기업 발명품 전시회인 ‘여성발명품박람회’가 통합된 것으로, 오는 8월 개최된다.


ㅇ ‘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’는 국내외 여성발명인이 출원·등록한 특허·실용실안·디자인을 심사하여 시상하고, 국제 교류를 통한 해외진출 기회도 제공한다. 주요 시상으로는 그랑프리, 세미그랑프리, 금·은·동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세계지식재산권기구, 정부기관, 지자체에서 수여하는 특별상이 있다.


ㅇ ‘여성발명품박람회’는 국내외 여성발명인·기업인의 제품을 전시, 홍보하여 판로개척을 지원한다. 박람회 기간 중 실시간 방송을 통해 판매를 지원하고, 국내 주요 유통업체와의 일대일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.


□ 특허청 정연우 산업재산정책국장은 “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가 여성발명인의 경제활동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.”며, “특허청은 대한민국 여성들이 지식재산을 바탕으로 창업을 통해 성공적인 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.”고 밝혔다. 


□ 자세한 내용은 여성발명왕EXPO 누리집(www.kiwie.or.kr)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여성발명협회 사무국(☎02-538-2710)으로 문의하면 된다.

이전글 한국여성발명협회 제12대 김순선 회장 취임
다음글 올해 여성 생활발명 최고의 아이디어를 찾아라! 3월 31일까지 「2022 생활발명코리아」 아이디어 접수